본문 바로가기
환생부활

10번의 전생 기억하는 소녀 '90세 전생의 딸'과 재회

by 사건추적 2021. 9. 7.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사는 조이 버웨이(Joey Verwey)는 ‘전생을 기억하는 소녀’로 유명하다.

 

조이는 3살 때부터 전생의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했다. ‘자신이 살았던 그 당시’ 무슨 일을 했고 무엇을 봤는지를 자세히 말했다.

 

어린 아이가 기억하고 말 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하지만 조이는 실제 경험하지 못하면 알 수 없는 것을 생생하고 거침없이 말했다.

 

평소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던 조이는 말에서 그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그리기 시작했다.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고대 원시인의 생활을 상세하게 묘사하거나 배에서 노를 젓는 흑인 노예의 모습도 그림으로 재현했다.

 

처음에는 ‘호기심이 많은 아이’ 정도로 생각했던 부모의 눈에도 석연치 않게 보였다. 한편으로는 걱정도 됐다.

 

조이의 어머니 헬게 버웨이는 딸이 말하는 전생의 기억을 글로 적기 시작했다. 일기에 꼬박꼬박 자세하게 기록했다. 6살 때가 되자 이미 10번의 생애가 정리돼 있었다.

 

조이의 부모는 딸의 상태를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기로 했다. 심령연구학회에 데려가 아이가 말한 것의 신빙성이 얼마나 되는지를 검증했다.

 

심령 전문가들은 조이가 10개의 전생을 기억한다는 것으로 해석했다. 검증 결과 조이가 말한 전생의 이야기는 대부분 사실로 확인됐다.

 



조이의 발언과 묘사한 그림들을 본 남아공 과학자인 블레크 슬레이는 이렇게 말했다.

 

“조이는 글을 쓰기 시작하기 전부터 고대의 복장을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었다. 그 그림들은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었다. 나중에 그녀는 여러 시대의 사물과 풍습, 옷차림을 묘사했는데, 그것은 오직 그 시대에서 직접 산 적이 있는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그런 것이었다. 그녀의 묘사는 너무나 정확하기 때문에 그녀가 실제로 여러 시대에 걸쳐 환생해 왔다는 것 외에 다른 가능성을 고려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나는 그녀의 놀라운 지식에 대해 달리 설명할 길이 없었다.”

 

조이의 첫 번째 인생은 약 2억 년 전 동굴에서 시작했다.

 

당시 살던 동굴의 위치와 모습을 자세히 기억했다. 동물 가죽으로 된 옷을 입고, 동물 뼈로 만든 도구와 돌을 이용해 사냥을 하고 밥을 짓는 등 고대 원시인의 생활을 상세하게 묘사했다. “동굴 입구가 1개였는데, 만약 입구가 여러 개라면 위험하다”는 말까지 했다.

 

조이의 기억은 어느 정도로 정확할까.

 

이를 검증하기 위해 전문 연구원들이 나섰다. 놀랍게도  조이가 언급한 동굴과 일치하는 선사시대 동굴이 남아공에서 발견됐다.

 

조이의 또 다른 생애는 고대 이집트의 노예 신분이었다. 당시 갤리선(고대 이집트 시대 때 주로 노예들에게 노를 젓게 하던 배)이나 도로의 건축 기술을 정확히 알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당시 노예들의 생활과 탈출 노예들이 어떤 형벌을 받는 것까지 알고 있었다. 조이는 “노예들은 공공장소에서 말하는 것이 통제됐으며 도망가다 잡힐 경우 혀가 잘린다”며 구체적인 상황까지 묘사했다.

 

조이는 박해 받는 기독교인으로 살기도 했다. 당시는 로마의 폭군 네로 황제가 통치하던 시절에 고문을 당했고, 성 베드로와 만났을지 모른다고도 했다.

 

조이의 생애는 한 편의 파노라마처럼 계속 이어진다. 당시의 시대나 지역은 확실하지 않지만 자신의 얼굴에 무거운 가면을 쓰고 공주를 태우고 있는 코끼리를 수행하던 군인이었다고도 말했다.

 

조이의 전생 중 가장 최근은 20세기 초반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초대 대통령 폴 크루거(1825-1904)의 손녀로 태어났다고 한다. 조이는 자신은 두 번 결혼했으며 10명의 자녀를 뒀다고 말했다.

 

조사결과 조이의 말은 사실이었으며 10명의 아이 중 90대의 여성이 생존해 있었다. 조이의 말대로 라면 죽은 엄마가 새로 태어나 전생에서 낳은 딸을 만날 수 있었다.

 

실제 두 사람은 재회했고, 과거의 일에 대해 대화하기 시작했다.




조이는 모녀 사이만 알 수 있는 과거의 이야기를 꺼냈다. 조이가 전생의 실제 엄마가 아니라면 알 수 없는 내용이었다.

 

이쯤되자 고령의 딸도 조이의 전생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조이가 어떻게 여러 차례의 전생을 모두 기억할 수 있는지는 여전히 풀리지 않았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