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생부활

'5살 루크'의 몸에 환생한 30세 여성 파멜라

by 사건추적 2021. 11. 8.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사는 루크 루엘만은 또래와 마찬가지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평범한 아이였다. 그런 아이가 5살 때인 2012년부터 기이한 말과 행동을 보이기 시작했다.

 

갑자기 놀던 아이가 두 손을 머리에 대고 “너무 뜨거워, 죽을 것 같다”며 고통스러워했다. 엄마가 ‘왜 그러냐’고 묻자 “불이 나를 덮치려고 해, 여길 피해야 된다”고 소리쳤다. 아이는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았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부르자 “난 루크가 아니라 파멜라야”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루크는 자신이 다섯 살의 어린 아이가 아니라 검은 머리를 가진 30세 흑인 여성 ‘파멜라’이며 자신은 시카고에 살고 있었고, 당시 머물던 고층빌딩의 화재를 피해 창문으로 뛰어내리다 사망했다고 한다.

 

그러다 잠에서 깨어나 보니 ‘루크’라는 어린 아이가 돼 있었고, 사람들이 자신을 루크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는 말까지 덧붙였다.

 

루크의 부모는 아이가 실제 있는 지명과 이름까지 너무 구체적으로 말하자 의아했다. 그래서 혹시나 싶은 마음에 루크가 말한 내용을 토대로 인터넷에서 검색했다.

 

놀랍게도 1993년 시카고의 팩스턴 호텔에서 실제로 화재가 있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이 사고로 인한 사망자 19명 중에 ‘파멜라 로빈슨’이라는 여성이 있었다. 검은 머리를 가진 흑인으로 루크가 묘사한 모습과 완벽하게 일치했다.

 

파멜라가 사망한 사건은 루크가 태어나기 14년 전에 있었다.

 



아이가 누군가에게 이 사고에 대해 들었을 가능성은 전혀 없었다. 아직 글을 읽을 줄도 인터넷 검색도 할 줄 모르는 아이가 스스로 화재 사건에 대해 알아낸다는 것은 불가능했다.

 

이러한 루크의 사연이 언론에 보도되자 순식간에 화제의 주인공으로 떠올랐다. 사람들은 루크가 파멜라에 대해 어떻게 그렇게 정확하게 알았는지 궁금했지만 그 어떤 말로도 설명할 수 없었다.

 

이에 대해 전생 연구에 관한 세계적 권위자인 버지니아의과대학 청소년정신과 교수 짐 터커는 “루크가 파멜라로 살았던 자신의 전생을 기억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전생이 존재한다는 말을 믿지 않았다.

 

루크의 경우 엄마가 파멜라 사건에 대해 미리 알려주고 조작했을 것이라며 그녀를 비난하기 시작했다. 이에 엄마 에리카는 “루크의 일로 어떤 돈도 받은 적이 없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던 어느 날, 미국의 TV프로그램 ‘내 아이 속의 유령’(The Ghost Inside My Child)의 제작진진이 루크에 대한 취재를 요청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아이들을 검증하는 미국의 인기 방송 중 하나다.

 

제작진은 루크의 사례를 검증하기에 앞서 자신의 전생이라는 파멜라 로빈슨의 가족을 만나 중요한 사실을 알아낸다. 루크의 가족과 파멜라 가족 사이에 일면식도 없고 어떤 교류나 관계도 없었다.

 

따라서 두 가족이 정보를 주고받아 사연을 조작했을 가능성 전혀 없었다.

 

며칠 후 본격적인 테스트가 시작된다. 제작진은 검은 머리를 가진 흑인 여성 30명의 사진을 무작위로 펼쳐놓고 루크에게 파멜라를 찾아보라고 했다. 루크는 아는 얼굴이 한 명 있다며 사진 한 장을 집어 들었는데, 놀랍게도 파멜라 로빈슨이었다.

 

그녀의 사진을 본 적도 없는 루크가 정확하게 파멜라를 찾아낸 것이다.

 

이번에는 루크에게 파멜라의 특징에 대해 물어봤다.

 

파멜라가 좋아하는 가수가 누구인지를 물었더니 “스티비 원더이며 특히 ‘Isn't she lovely’를 즐겨 불렀다”고 답했다. 실제로 파멜라가 생전에 가장 좋아한 가수는 스티비 원더였고, 루크가 말한 노래를 좋아해서 직접 건반을 치며 즐겨 불렀다고 한다.




루크의 엄마는 "우리 루크가 동요보다 더 좋아하는 노래 역시 스티비 원더의 노래였다"며 놀라워했다. 루크와 파멜라 사이에 또 다른 공통점이 확인되는 순간이다.

 

그리고 이 방송으로 루크의 이야기가 거짓말이나 조작이 아닌 전생을 기억하는 것이라는 주장에 힘이 실리게 된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