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 자신이 죽어서 영혼이 되는 꿈

by 사건추적 2022. 5. 16.


사람은 누구나 잠을 자는 중에 꿈을 꾸게 된다.

꿈은 선명도에 따라 개꿈인지 아니면 의미가 있는 꿈인지 구별된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 나거나 흐릿하지만 어떤 꿈은 현실처럼 생생하다. 전자는 시쳇말로 의미가 없는 ‘개꿈’이고 후자는 예지를 품고 있을 수 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실제 그러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 기대감에 들뜨기도 한다. 반면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한 꿈을 꾸면 하루종일 불안하다. 

그렇다고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길몽을 꾼다고 모두 좋은 일만 생기는 것도 아니고 흉몽을 꾼다고 나쁜 일이 닥치는 것은 아니다. 
길몽을 꿨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분으로 하루를 보내면 되고, 흉몽이라고 생각하면 평소보다 조심하면 될 일이다. 꿈 해몽은 그저 심심풀이 재미로 받아들이면 된다. 아래 내용은 관련 서적과 꿈해몽 사이트를 참조했다.

 

픽사베이

‘영혼’(靈魂)의 사전적 의미는 ‘죽은 사람의 넋(혼)’이다. 같은 뜻으로 ‘혼’ ‘혼령’ ‘혼백’ 등이 있다. 과학적으로는 존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비과학적인 범위에서는 인간의 경험과 지식으로써 영혼이 존재한다고 믿고 있다. 실제 사후세계를 경험한 사람들의 증언도 잇따르고 있다.

 



영혼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현상을 ‘유체이탈’이라고 한다. 꿈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영혼과 마주할 수 있다. 자신이 죽어 영혼이 된다거나 다른 영혼을 본다거나 등등 이때 ‘영혼’은 어떤 의미일까.

1. 자신이 죽어서 영혼이 되는 꿈
: 잘 풀리지 않던 문제와 고민들이 해결되고, 마음속 깊이 소망하던 일이 이뤄진다. 

2. 자신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꿈
: 평소 계획하고 추진하던 일이 뜻대로 이뤄지고 성취감을 얻는다.

 

3. 최근에 죽은 사람이 영혼으로 나타나는 꿈
: 아무리 노력해도 해결하기 어려운 골치 아픈 일이 생기게 된다. 

 

4. 타살된 사람이 영혼으로 나타난 꿈
: 누군가에게 정신적인 괴롭힘을 지속적으로 심하게 당하게 되어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

5. 다른 사람의 영혼이 몸속으로 들어오는 꿈
: 갑자기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6. 내 영혼이 다른 사람의 몸으로 들어가는 꿈
: 현재 느끼고 있는 중압감이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해 타인에 의지하거나 그의 능력을 이용하게 된다. 

 

7. 산소나 무덤에서 영혼이 나오는 것을 본 꿈
: 가까운 사람들의 건강이나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펙셀스

8. 죽은 시신 옆에 그 사람의 영혼이 서 있는 것을 본 꿈
: 과거 함께 일했던 사람과 금전적 문제로 분쟁이 일어나거나 소송 등 송사가 생길 수 있다. 

9. 내가 영혼이 돼서 우는 꿈
: 평소 걱정하거나 우려했던 일이 잘 해결되고 좋은 일이 생길 징조다.

 

10. 어떤 영혼이 자기 몸속으로 들어온 꿈
: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남들에게 크게 오해받는 일이 생길 수 있다.



11. 내 영혼이 다른 영혼과 뒤바뀌는 꿈
: 스스로의 체면과 명예에 대해 상당히 신경 쓰이고 집착하고 있는 당신의 심리를 투영한다. 

12. 내가 영혼이 되어 가족들과 만나는 꿈
: 가족 간에 갖고 있던 반목이나 오랜 불화가 사라지고 다시 화목해지는 길몽이다.■

그리드형




댓글0